2025년 제1호 태풍 '우티프', 6월 11일 오전 발생
국가기상수문예보센터에 따르면, 오늘(6월 11일) 오전, 동중국해의 황사 군도 근처에서 열대저기압이 강해져 2025년 제1호 태풍 '우티프(Wutip)'로 발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태풍은 시속 5-10킬로미터의 속도로 서북서쪽으로 천천히 이동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밤 동안 태풍이 서북서쪽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면서 강도가 더욱 강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내일 오전 7시경, 태풍의 중심은 황사 군도 위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태풍의 강도는 9급(시속 75-88킬로미터), 최대 순간 풍속은 11급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과 내일 밤 동안 태풍은 여전히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강도가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6월 13일 오전 7시경, 태풍의 중심은 중국 하이난 섬 남쪽 해역에 위치할 것으로 보이며, 태풍의 강도는 10급(시속 89-102킬로미터), 최대 순간 풍속은 13급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점에서 태풍은 최대 강도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후 하이난 섬에 상륙하고 중국 남부로 이동하면서 점차 약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태풍의 이동 경로와 강도 예측에 따르면, 이 태풍은 중부 지방에 강한 비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오늘과 내일 밤, 남부 중부, 중앙 고원지대 및 남부 지방에서는 중간에서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30-70mm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150mm 이상이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출처: Tuoi Tre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