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위파(Wipha)의 소용돌이 구름, 하노이 접근 중
태풍 위파의 북부 소용돌이 구름이 하노이 지역으로 이동하며 계속해서 발달 중입니다. 이로 인해 선떠이(Sơn Tây), 타익텃(Thạch Thất), 푹토(Phúc Thọ) 등 외곽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국가기상수문예보센터(NCHMF)에 따르면 위성 사진, 낙뢰 위치 정보, 기상 레이더 분석 결과, 태풍 북부 소용돌이 구름이 하노이의 여러 지역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에는 선떠이, 뚱티엔(Tùng Thiện), 푹토, 타익텃, 화락(Hòa Lạc), 꼬로아(Cổ Loa) 등이 포함됩니다. 이 구름대는 점점 발달하여 하노이 전역에 비를 내리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위성 사진에서는 태풍의 영향이 하노이에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 확인됩니다.
앞으로 4시간 이내에, 비엣흥(Việt Hưng), 보데(Bồ Đề), 홍하(Hồng Hà), 바딘(Ba Đình), 카잉딘(Khương Đình) 등 하노이 중심부 동네에 소나기와 천둥번개가 예상되며, 비구름은 다른 중심 지역까지 확대될 수 있습니다.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에는 돌풍, 낙뢰, 강풍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어젯밤부터 하노이에는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만 강수량은 크지 않았으며, 오늘 아침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소용돌이 구름이 주로 하노이 남서부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태풍이 내륙으로 이동하면서 약화되고 있어, 하노이는 강한 바람보다는 비의 영향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Like
Comment
5
Ho Chi Minh Today
What’s made your day special in
Ho Chi Minh
today?
Share your special moments with us,
whether it’s discovering a new spot or enjoying delicious food!